뉴스종합 > 정치

이개호 전남도당위원장, 깨끗하고 정의로운 "엄중한 공천 심사" 당부

기사입력 2018-04-04 오전 10:16:1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김현중 기자]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이 ‘깨끗한 공천’, ‘정의로운 공천’, ‘사회적 통합과 배려를 중시한 공천’을 이번 6.13지방선거 후보자 공천의 원칙으로 제시했다.

 

▲ 이개호 전남도당위원장

이 위원장은 지난 3일 전남도당 대회의실에서 열린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위원장 김영훈) 제1차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공관위 위원들에게 이같은 공천 심사원칙을 분명히 했다.

 

이 위원장은 “지금까지의 공천역사는 금품, 학연.지연.혈연과 관련된 논란으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동력을 잃기도 했다”며 “이번 지방선거에서 전남에서만큼은 ‘깨끗한 공천’이 이루어졌다는 평가를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의 미래를 위해 가장 중요한 공천기준 가운데 하나가 바로 ‘정의로운 공천’이라면서, “지난 총선과 대선 과정에서 기회주의적 태도를 보이며 해당행위에 앞장선 사람이 공천을 받는 ‘반당헌적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달라”고 엄중한 심사를 당부했다.

 

또 “사회적 통합과 배려를 중시한 공천이 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달라”고 주문하며 “당헌에서 명시한 대로 여성.청년.노인.장애인.다문화이주민에 대한 공천과정에서의 배려도 공관위원들께서 의지를 갖고 임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 위원장은 마지막으로 “위의 3가지 원칙 외에 ‘생활정치’ 차원의 경쟁력을 살펴봐 달라”며 도민의 눈높이에 맞는 공천을 약속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김현중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신우철
  4. 구충곤
  5. 최형식
  6. 김영록
  7. 김철우
  8. 유성엽
  9. 이동진
  10. 김준성
  11. 문인
  12. 전동평
  13. 이낙연
  14. 명현관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