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교육

[광주] 시교육청-서구청, 학교 밖 배움의 집합소 ‘집 프로젝트’ 개강

기사입력 2018-04-01 오후 4:22:56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 광주시교육청과 서구청은 3월 31일 광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집(Zip) 프로젝트  개강식 ‘집들이’를 가졌다.

 

 

‘집 프로젝트’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의 새로운 모형으로 학생들에게 학교 밖 배움 거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방향을 제시하는 교육청과 서구청의 공동추진 사업으로 서구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수련시설을 활용해 교육과 배움의 방과후학교 과정으로 운영된다.

 

프로젝트 내용 중 ‘우즈벡으로 떠나는 맛있는 세계여행’은 우즈베키스탄 형, 누나와 요리.춤.노래 등의 활동을 함께 하며 지구촌 이웃의 삶을 둘러보고 새로운 문화를 경험해보도록 구성했다.

 

 

‘마을라디오랩’은 학생들이 라디오콘텐츠를 직접 기획.제작.방송을 함으로써 실제 라디오방송국을 운영하는 과정이며 ‘청문 수풀 지나서 가자’는 숲을 매개로 일과 놀이의 경계를 허물어 생태적 놀이를 디자인함으로써 과학적 사고와 창의적 감수성을 회복하는 프로그램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집 프로젝트는 서구에 있는 방과 후 배움터들을 묶는 하나의 울타리이다”며 “서구 방과 후 프로그램이 가정, 학교를 넘어 또 하나의 집, ‘삶Zip’, ‘앎Zip’의 역할을 하는 ‘학교 밖 배움의 집합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으며, 장휘국 교육감도 “청소년들이 주체가 돼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참여하며 지역 특성과 문화를 연계하는 ‘쉼과 배움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들의 ‘집 프로젝트’ 활동은 프로그램 80% 이상 출석자에 한해 학교생활기록에도 기재된다. 각 프로그램은 1.2학기로 나눠 운영되며 1학기 프로그램 모집이 3월 28일 마감돼 31일 집들이를 가졌으며 2학기 프로그램은 7.8월 모집을 거쳐 8월 말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신우철
  4. 구충곤
  5. 최형식
  6. 김철우
  7. 임택
  8. 김영록
  9. 문인
  10. 서대석
  11. 손금주
  12. 이동진
  13. 김준성
  14. 명현관
  15. 이낙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