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사회

존번 교수, 윤장현 광주시장 접견 “리더 협업 시스템이 도시발전 원동력”

기사입력 2018-03-14 오후 9:50:1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  2007년 노벨평화상 수상자이자 세계적인 에너지 석학 존번 미국 델라웨어대학 석좌교수가 광주시의 인권과 환경 정책에 큰 관심을 나타내며 “지금의 시대는 두 분야를 아우를 수 있는 리더십을 필요로 한다”고 강조했다.

 

 

존번 교수는 14일 오후 광주를 방문, 윤장현 시장과 만난 자리에서 “인권에 취약한 사람들이 환경에서도 취약한 것이 현실이다. 그만큼 인권과 환경은 밀접한 연관성을 갖고 있다”며 “인권이 그렇듯, 신재생에너지 등 지속가능한 환경도 모든 사람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존번 교수는 윤 시장을 통해 광주의 인권정책과 친환경자동차산업‧에너지신산업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신재생에너지를 연구하는 학자로서 광주의 여러 변화가 인권, 환경, 평화 등과 융합되어 하나의 흐름으로 가고 있는 것은 매우 인상적이다”고 말했다.

 

또 “광주를 세 번째 방문했는데, 올 때마다 역동적인 변화를 눈으로 확인하게 된다”며 “행정과 학계, 전문가 그룹 등 다양한 분야의 리더들이 상생을 위해 협업하는 시스템이 도시발전의 동력이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윤 시장은 “대통령이 정책과 방향을 바꾸려 해도 국민이 원하지 않고, 지방정부가 원하지 않으면 변화는 쉽게 일어나지 않는다”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존번 교수의 활동과 연구를 지지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존번 교수는 이날 광주시청 무등홀에서 열린 ‘제75회 빛고을 아카데미’ 강사로 초청되어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관련 동향과 전망’을 주제로 강의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신우철
  4. 구충곤
  5. 김철우
  6. 최형식
  7. 김영록
  8. 정종순
  9. 이동진
  10. 전동평
  11. 김준성
  12. 손금주
  13. 임택
  14. 유성엽
  15. 명현관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