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정치

유성엽 위원장 “논란이 된 ‘평창올림픽 패딩’, 체육 유망주들 후원금으로 전달”

기사입력 2018-03-13 오후 7:17:1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김현중 기자] 유성엽 국회 교문위원장(민주평화당)은 “평창올림픽 기간 중 대한체육회를 통해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들에게 제공되었던 롱패딩은 법적 문제가 없다는 국민권익위원회의 해석에도 불구하고, 국민들에게 특혜라는 지적을 받았다”며 “의원들에게 제공되었던 패딩 관련해 후원금으로 대신 전달하는 후속조치가 마무리 되었다”고 밝혔다.

 

유 교문위원장은 “법적문제가 없다하더라도 국민 정서와 눈높이를 생각하여 반납하는 것이 좋겠다는 의사를 언론을 통해 밝혔고, 위원들과 논의 끝에 스포츠 유망주들을 위한 후원금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고 의견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위원들은 패딩 제작비용을 갹출하여 대한장애인체육회 후원계좌로 전달하였고, 장애인체육회는 동계 스포츠 유망주들에게 스노우보드 등 각 종 장비를 구입하여 전달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다만 일부 위원들은 현물로 사전에 반납을 하여 이번 후원금 전달에는 동참하지 못했다.

 

유 위원장은 “비록 논란은 있었지만, 결과적으로 스포츠 꿈나무 육성에 쓰일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부적절한 관행을 바로잡아 국민이 원하는 정치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김현중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구충곤
  3. 이승옥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철우
  7. 이낙연
  8. 이동진
  9. 명현관
  10. 김준성
  11. 김영록
  12. 임택
  13. 문인
  14. 손금주
  15. 유성엽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