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교육

이정선, “혁신교육감 시민경선, 광주교육청 바꾸는 시민혁명의 시작”

기사입력 2018-03-13 오전 11:21:5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 지난 12일 ‘2018 광주 혁신교육감 시민경선’에 후보등록한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경선 참여 입장문을 통해 “시민에게 교육 권력을 내어주는 혁신, 교사가 교육에만 전념할 수 있는 혁신을 이루는 첫번째 혁신교육감이 되겠다”며 이를 위해 “‘광주시민교육지원청’을 신설, 교육주권자인 시민이 직접 광주교육에 참여하고 실질적 책임자로 함께 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이번 시민경선과 관련하여 “혁신교육감 시민경선은 교육혁신에 대한 시민의 목소리를 담고 정책으로 경쟁하고 많은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혁신의 축제를 만들어야 한다”며 “과정은 공정하고 결과는 정의로운 경선이 될 수 있도록 경선추진위원회가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장휘국 교육감은 지난 8년의 평가가 무서워 ‘혁신경쟁’의 장으로 나오지 못하고 있는 것 아니냐”며 “이번 ‘혁신교육감 시민경선’은 관료주의적 전시행정, 청렴도 전국 꼴찌 등 무능과 불통의 상징이 되어버린 광주교육청을 바꾸는 시민혁명의 시작이 될 것이다”고 역설했다.

 

한편 ‘2018 광주 혁신교육감 시민경선’에는 이정선 전 광주교대 제6대 총장, 정희곤 전 광주시의원, 최영태 전남대 교수 등 3명이 최종 등록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신우철
  4. 구충곤
  5. 김철우
  6. 최형식
  7. 임택
  8. 김영록
  9. 김준성
  10. 이동진
  11. 문인
  12. 서대석
  13. 정종순
  14. 손금주
  15. 명현관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