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정치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광주지역 중소기업 적극 지원 약속”

기사입력 2018-02-13 오후 6:03:5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 강기정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자문위원장이 13일(화) 광주를 방문한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광주지역 실물경제 현장을 동행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소기업지원과 일자리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강 위원장과 홍 장관은 이날 오후 양동시장에서 상인회장단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시장을 돌며 상인들을 격려한 뒤, 평동산단에 위치한 남도금형 제2공장으로 이동해 20여명의 지역 중소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 강 위원장은 홍 장관에게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스마트공장 지원 사업과 중소기업 역량 강화 사업들에 대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어, 강 위원장과 홍 장관은 이노비즈센터에서 광주소재 7개 대학 산학협력단장(광주과학기술원, 광주대, 동신대, 송원대, 전남대, 조선대, 호남대)들을 만나 중소기업과 대학이 협력하여 일자리 확대방안을 모색하자고 의견을 모았다.

 

특히 7개 대학 산학협력단장들은 중소기업 4.0 플랫폼에 맞는 미래형 교육과 기업 현장에서 필요한 맞춤형 교육에 대해 중소기업들과 적극적인 소통과 협업을 진행할 것을 약속했다.


강 위원장은 “광주는 중소기업 4.0 플랫폼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역량 강화를 이루고 ICT 기술과 연결된 새로운 창업테마를 제공해야 하며 ‘실패도 새로운 기회가 되는 광주’ 플랫폼을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홍 장관은 “연쇄 간담회가 광주의 경제 상황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면서 “광주지역 중소기업들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수 있는 시스템을 지원하고, 나아가 산학협력을 통해 문재인정부의 최대과제인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정부차원의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윤장현
  2. 신우철
  3. 강진원
  4. 구충곤
  5. 최형식
  6. 이낙연
  7. 임우진
  8. 이동진
  9. 이용부
  10. 송광운
  11. 김준성
  12. 유성엽
  13. 손금주
  14. 이개호
  15. 박주선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