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정치

성현출, 광주남구청장 출마 선언 “30만 자족도시 스마트 시티 만들 것”

기사입력 2018-02-08 오전 10:33:1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노광배 기자] 성현출 광주남구문화원장이 8일(목) 오전 광주시의회 3층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로 광주남구청장 출마를 선언했다.

 

이 자리에는 현역 구의원을 비롯해 각 분야의 사회단체 대표 등 20여명의 지지자들이 참석했다.

 

▲ 성현출 광주남구문화원장

“주민공감 에너지를 활성탄으로 30만 자족도시 스마트 시티 남구를 만들겠다”고 밝힌 성 원장은 “이를 위해 미래 성장동력인 에너지밸리 첨단산업단지와 광주.전남혁신도시의 생활거점 배후도시로서 근린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생활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겠다”며 “교육, 문화관광, 도시재생 등과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 스마트 기술이 융합된 첨단 정보도시 기반 조성이 선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문재인정부가 중점 추진중인 일자리정책에 발맞춰 남구도 일자리 전략 추진단을 구성, 구정 운영체계를 우선적으로 일자리창출에 맞추겠다”고 강조했다.

 

성 원장은 “문화교육특구의 특성을 살린 교육산업,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을 중심으로한 실버산업, 양림동과 송암동을 중심축으로 하는 문화관광산업, 대촌동 에너지밸리 전용산업단지를 중심으로한 에너지산업 메카 남구 조성사업을 통해 청년 일자리, 여성일자리는 물론 노인, 장애인 등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도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 “문화로 일궈내는 경제남구 건설을 위해 'New Culture Town Project'를 추진하겠다”며 “국립아시아전당 활성화에 따른 시너지 효과를 남구로 유입, 광주 문화관광의 핵심 거점으로 도약시키겠다”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이웃이 있는 공동체, 주민이 행복하고 안락한 도시재생을 실현하고 남구 아이디어 스토어를 설립, 청년 문화 메카 남구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미래의 남구 비전을 제시했다.

 

한편, 성현출 남구문화원장의 북콘서트는 오는 3월 4일(일) 오후 3시30분 광주광역시 남구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열리며 이지역 출신인 인기개그맨 양원경 사회로 최종원 영화배우와 최영호 남구청장 마라톤 국민영웅 황영조 체육인 등이 패널로 참여할 예정이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노광배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 남구민
    2018-02-25 오후 10:55:08
    양림동을 관광상품 거론하는수준이라면 알만하다. 문화도 듣기좋은낱말인데 피부에와닫게해야지? 두리뭉실한 내용으로 신선함이나 창의적인것에는 점수를주고싶지않다. 그래도 높게나오는 수치라는데 액면그대로믿을자 몇이나될까?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윤장현
  2. 강진원
  3. 신우철
  4. 구충곤
  5. 최형식
  6. 이낙연
  7. 이용부
  8. 이동진
  9. 임우진
  10. 김준성
  11. 박주선
  12. 송광운
  13. 유성엽
  14. 손금주
  15. 이개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