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사회

[강진] 청림농원 표고버섯, 전국 이마트에 "명절 선물세트 납품 분주"

기사입력 2018-01-30 오전 10:11:0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강천수 기자] 30일 오전 강진군 강진읍 청림농원에는 민족 대명절인 설을 2주 앞두고 전국 이마트에 설 명절 버섯 선물세트 납품을 위해 40여명의 직원들의 손놀림이 어느 때 보다 분주하다.

 

▲ 청림농원 표고버섯 흑화고 선물 세트

 

1월 현재 표고버섯 선물세트의 60%를 이마트에 납품하고 있는 청림농원은 HACCP시설 및 현대화 재배시설을 갖춘 친환경 계약 농장으로 버섯 판로 확보를 위해 안정균 대표는 인근 대도시인 광주에서 열리는 남도특산물 장터를 포함한 전국의 농산물 판매 행사장과 서울.경기지역 대형 마트 등에 표고버섯 요리 시식 행사를 하며 판로 확보에 애를 썼다.
 
안 대표의 노력과 고객들의 호응도를 지켜본 이마트 바이어는 청림농원과 판매계약을 맺고 정성 가득한 고품질의 유기농 표고버섯을 꾸준히 공급하며 신뢰를 쌓아간 결과, 20년이 넘는 지금까지도 끈끈한 연을 이어오고 있다.

 

이마트 명절 선물세트로는 백화고 세트 2종류, 흑화고 세트 2종류, 동고세트 1종류, 혼합세트 7종류 등 총 13종류의 선물세트를 제작해 납품.판매하고 있고, 표고버섯 외에 목이, 상황, 영지버섯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표고버섯을 천연 가공해 만든 분말, 천연 조미료 등을 개발해 젊은 주부층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안 대표는 “한 송이 한 송이 정성껏 기르고 수확하는 표고버섯은 결코 쉽게 얻을 수 없는 대자연의 선물”이라면서 “남도답사 1번지 강진에서 자란 표고버섯을 더욱 널리 알리고, 대한민국 국민 모두의 식탁에 건강한 농산물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강천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윤장현
  2. 강진원
  3. 신우철
  4. 구충곤
  5. 최형식
  6. 이낙연
  7. 이동진
  8. 이용부
  9. 임우진
  10. 김준성
  11. 박주선
  12. 송광운
  13. 유성엽
  14. 손금주
  15. 이개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