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윤장현 광주시장 “금호타이어, 아팠던 만큼 새롭게 태어나길 기대”

기사입력 2018-01-08 오후 6:56:0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 윤장현 광주시장이 금호타이어 노사가 합심해 2018년에는 새롭게 태어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8일 오후 시청 접견실에서 김종호 금호타이어 회장, 전대진 부사장 등을 접견한 윤 시장은 “광주시는 그동안 국무총리, 경제수석, 산업은행 회장, 금융위원장 등을 만나 금호타이어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을 주문해왔다”며 “앞으로도 할 수 있는 일은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노사가 함께 해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줄탁동시’의 마음을 갖는다면 안될 일은 없다”며 “단순히 업무적으로 얼굴을 마주하고 해법을 찾는데 그치지 않고 1박2일이라도 치열하게 토론을 한다면 고민은 해결될 것이다”고 제안했다.

 

윤 시장은 “금호타이어가 위기를 극복하고 아팠던 만큼 새롭게 태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종호 금호타이어 회장은 “새로운 일자리를 만드는 일이 중요하지만 있는 일자리를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며 “몇년만에 다시 돌아오게 됐는데 경영정상화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노사가 합심해 회사를 일으킨다면 브랜드 가치가 올라가는 것은 물론 경영 정상화도 가능할 것이다”며 “당장 내일부터 노조 측과 다시 만나 간극을 좁히는 것은 물론 올해를 금호가 환골탈태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덧붙였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영록
  7. 김철우
  8. 이동진
  9. 임택
  10. 김준성
  11. 명현관
  12. 문인
  13. 서대석
  14. 정종순
  15. 손금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