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담양] 새천년 첫날 기념행사로 "새 담양시대 맞이"

기사입력 2018-01-01 오후 7:19:5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 담양군은 무술년 새해 첫날인 1일 오후 2시 담양종합체육관에서 군민과 1000인 합창단을 비롯한 관계기관 및 사회단체, 향우회, 관광객 등 2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천년 첫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새로운 천년을 향한 힘찬 첫걸음 시작을 알리기 위해 펼쳐진 ‘2018 새천년 첫날 기념행사’는 새천년을 향한 울림과 염원을 담은 ‘천년의 북소리’를 시작으로 1부 ‘새천년 첫날 기념식’, 2부 ‘천년 음악회’로 나눠 진행됐다.

 

1부 ‘새천년 첫날 기념식’은 담양 천년 선언문 낭독에 이어 새천년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천년의 노래인 △담양 천년의 도시 △담양 아리랑 △하늘빛을 담은 못 등을 부르는 ‘1000인 합창 페스티벌’ 순으로 진행됐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유구한 천년담양의 가치를 계승하고, 미래천년을 준비하기 위해 군민의 지혜를 모아가는 것이 천년담양 기념사업의 핵심”이라고 강조하고, 13인 공동으로 낭독한 ‘담양천년 선언문’을 통해 “지속가능한 생태도시의 가치와 인문정신으로 미래천년을 설계하는 새로운 이정표를 세워나가자”고 말했다.

 

특히, 천년의 노래 입상작과 함께 1000인이 참여한 ‘1000인 합창 페스티벌’은 천상의 하모니를 선보이며 ‘천년 담양’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모두에게 큰 울림을 전했다.

 

 

2부 ‘천년음악회’에서는 전남도립국악단, 순천시립합창단의 초청연주와 가수 김원중, 팝페라 그룹 빅맨싱어즈 공연에 이어 대한민국 대표 성악가 바리톤 김동규와 호남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협연이 펼쳐졌다.

 

이번 음악회는 담양의 미래 천년을 새롭게 열어가는 새 담양시대를 맞이한 담양군민의 가슴을 한층 설레게 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는 첫날, 새로운 천년을 맞이한 ‘담양(潭陽)’을 기념하는 뜻깊은 행사에 한없는 애정과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영록
  7. 김철우
  8. 이동진
  9. 임택
  10. 김준성
  11. 명현관
  12. 문인
  13. 서대석
  14. 정종순
  15. 손금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