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사회

[강진] ‘천사들의 나눔방’, 약 160여명의 이름 없는 천사들 다녀가

기사입력 2017-12-31 오후 3:16:5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강천수 기자] 지난 11월 10일 문을 연 강진아트홀 1층 ’천사들의 나눔방’에는 약 160여명의 이름 없는 천사들이 다녀갔다.


나눔방에 비치된 물품대장에 자율적으로 작성하고 가기 때문에 물건만 두고 가는 주민들까지 포함하면 160여명이 훌쩍 넘는다. 나눔방에서 물건을 이용한 주민들은 1천129명.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곳은 이웃과 나누고 싶은 농산물, 식재료, 과일, 생활용품, 장난감, 의류 등을 나눔방에 넣어 두고, 나눔을 받고 싶은 주민은 나눔방에서 필요한 물품을 자유롭게 가져간다.

 

나눔방에 비치된 물건의 종류만 1천469종. 두고간 물건의 종류만큼이나 이웃을 생각하는 사람들의 사랑이 모여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사업이다.

 

 

천사들의 나눔방은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나눔냉장고와 쌀뒤주, 의류, 생활용품이 비치돼 있다.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알려주는 ‘이웃애 발견함’과 집안에 잠자고 있는 쿠폰을 모으는 ‘사랑모아 쿠폰함’등이 있어 저소득 아동, 청소년, 조손가정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쓰인다.

 

나눔냉장고 사업은 전국 여러 지자체에서 추진하고 있지만 냉장고 식품뿐만 아니라 의류, 장난감, 생활용품까지 나누는 나눔방은 전국 ‘최초’다.

 

한편, 강진읍 맞춤형복지팀 한애련 팀장은 “나눔방을 오픈하고 운영하면서 참 많은 것을 보고 느끼며 배운다”며 “나눔문화가 더욱 확산돼 배려와 따듯함이 함께하는 행복한 강진군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강천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최형식
  6. 김철우
  7. 이낙연
  8. 이동진
  9. 손금주
  10. 명현관
  11. 김준성
  12. 유성엽
  13. 문인
  14. 전동평
  15. 김영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