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교육

광주시교육청 ‘FUN FUN 연구회’, ‘광주 폴리 Math Tour’ 어플 개발

기사입력 2017-12-27 오후 6:28:35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 광주 수학교사 8명이 학생들을 위해 ‘수학(數學) 여행’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화제다.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지원하는 영재교육교사연구회 ‘FUN FUN 연구회’는 올해 4월부터 8개월간 연구 끝에 ‘광주 폴리 Math Tour’ 어플을 개발하고 12월3일 구글 앱스토어에 정식.등록했다.

 

‘광주 폴리 Math Tour’는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일환으로 설치된 도심 재생건축물인 광주 폴리 30여 곳 중 12곳에서 학생들이 해당 건축물을 살펴보고 이와 관련된 기본.심화 수학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어플이며, 장소 선정은 학생 현장체험학습 시 이동 효율과 안전을 고려해 결정했다.

 

 

학생들이 충장로 등 시내일원에 있는 12개 폴리 30m이내로 접근하면 폴리에 대한 소개가 어플리케이션 화면을 통해 안내된다. 이후 제시된 기본과 심화 문제 중 선택해 해결하면 응답에 대한 피드백이 제공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어플을 통한 교육은 내년도 1학기에 광주 영재교육원 등에서 영재학생들 현장체험학습 시 본격적으로 적용될 계획이다.

 

 

시교육청 한명희 장학사는 “‘광주 폴리 Math Tour’ 프로그램을 통해 영재교육이 영재교육대상자만을 위한 교육이 아닌 소외계층학생과 일반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창의성을 기를 수 있는 교육으로 발전해 나갈 기틀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Math Tour’ 어플리케이션은 현재 구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윤장현
  2. 강진원
  3. 신우철
  4. 구충곤
  5. 최형식
  6. 이동진
  7. 이낙연
  8. 이용부
  9. 문재인
  10. 조복연
  11. 김성
  12. 임우진
  13. 손금주
  14. 이낙연
  15. 송광운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