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광주지역 일자리사업 6건’ 정부 평가 우수사례로 채택

기사입력 2017-11-30 오후 8:38:30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 광주광역시는 일자리위원회, 행정안전부, 고용노동부가 전국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일자리사업 우수사례 공모 1차 심사에서 광주지역 일자리사업 6건이 우수사례로 채택됐다고 30일 밝혔다.

 

광주시는 지난 10월 시 산하 전 행정기관에 일자리 우수사례를 공모하고 외부평가위원 심사 등을 거쳐 최종 7개 사업을 중앙 심사위원회에 제출한 바 있으며 심사위원회는 광주지역 사업 7개를 비롯한 전국적으로 112개 사례 중 심사를 통해 32개 사업을 선정했다.

 

32개 사업은 12월 1일 중앙심사위의 최종심사를 받아 15개로 압축되고, 최종 선정된 사업은 우수사례 시상은 물론 특별교부세 교부 등 행.재정적 지원과 국가시책 사업화로 전국에 보급될 예정이다.

 

특히 1차 심사에서 호평받은 32개 사업에는 광주시에서 제출한 7개 사업 가운데 ▲광주시 2개(광주형일자리, 광주청년드림사업) ▲서구 1개(내일잡고 청춘발산 프로젝트) ▲북구 1개(마을 일자리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 ▲광산구 1개(아이키우기 좋은 마을 사회서비스 제공을 위한 창직) ▲광주도시철도공사 1개(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 6개가 포함됐다.

  
유일하게 6개 사업이나 ‘우수사례’로 평가받은 광주는 타 시.도에 비해 재정자립도가 낮고 경제구조도 취약하지만 ‘사람중심 및 생명존중’ ‘더불어 사는 광주’라는 광주만의 시정철학을 담아 일자리 사업을 추진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윤장현 시장은 “좋은 일자리가 곧 인권이고 복지다”며 “앞으로도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미래 세대들이 살고 싶은 도시, 살만한 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윤장현
  2. 강진원
  3. 신우철
  4. 구충곤
  5. 이용부
  6. 최형식
  7. 이동진
  8. 이낙연
  9. 김준성
  10. 장헌서
  11. 임우진
  12. 박주선
  13. 손금주
  14. 유성엽
  15. 송광운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