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광주 경제고용진흥원, 중소기업 판로확보 지원 '홈쇼핑 입점설명회' 성황

기사입력 2017-11-29 오후 10:01:3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은정 기자] 광주지역에서 첫 선을 보인 홈쇼핑입점 설명회가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판로확보 등 기회의 장을 제공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29일 광주경제고용진흥원(원장 신현구)은 지역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홈쇼핑 판로 지원의 장인 ‘홈쇼핑 입점설명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후원으로 열린 이번 설명회는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김경진 의원실과 광주시, 전남도, 광주경제고용진흥원이 공동 주최하며 한국TV홈쇼핑협회와 한국T커머스협회가 주관했다.

 

김대중컨벤션센터 컨퍼런스룸에서 2시부터 시작된 이번행사는 김경진 의원, 박병호 행정부시장, 이창호 방송진흥정책국장을 비롯하여 홈쇼핑 입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관계자 100여명 등 150여명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설명회에서는 홈쇼핑 산업의 특징과 입점 전략 정보를 제공하였으며, 각 홈쇼핑사 별 중소기업 대상 사회공헌 무료방송제도 소개와 활용방법 안내 시간에는 많은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국TV홈쇼핑협회.한국T커머스협회 분야별 전문 상품기획자(MD) 24명이 참가하여, 70여개 기업의 약 200개 상품 상담을 진행했다. 상담진행 후  품질, 가격경쟁력이 우수하고 홈쇼핑 방송에 적합한 상품으로 선정된 업체는 추가적인 검토를 통해 각 사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무료방송 기회가 부여될 예정이다.

 

개별상담에 참여한 한 기업 대표는“홈쇼핑 진출을 회사의 목표로 세우고도 사실 막막함이 앞섰는데 이번 행사 참여 후에 가이드라인을 설정할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경제고용진흥원 신현구 원장은 “이제는 마케팅이다. 팔릴 물건을 만들어야 하고, 만든 물건을 잘 팔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경제고용진흥원이 발 벗고 나서겠다.”고 밝혔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은정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윤장현
  2. 강진원
  3. 신우철
  4. 구충곤
  5. 이용부
  6. 최형식
  7. 이동진
  8. 이낙연
  9. 김준성
  10. 장헌서
  11. 임우진
  12. 박주선
  13. 손금주
  14. 유성엽
  15. 송광운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