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강진] 청자골강진 표고농장 ‘포장재 디자인.홍보물’ 개발

- 강진군, 농식품 디자인.홍보물 개발 박차

기사입력 2017-11-26 오후 8:43:3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강천수 기자] 강진군 다산정약용융복합콘텐츠명품화사업단이 청정지역 강진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식품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농식품 디자인 개발.홍보물 개발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이를 위해 군은 8천500여만원의 예산을 투입, 13개 업체의 디자인 개발 및 홍보물 개발을 지원했으며 이에 사업단은 직거래사업단 참여 농업경영체를 대상으로 홍콩국제식품박람회 참관을 통해 최신 농식품 유통 트렌드와 디자인 현황을 분석하고, 벤치마킹을 해왔다. 또 다산체험프로그램 및 팸투어를 통해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파악하는 수요조사 과정도 거쳤다.

 

▲ 청자골강진 표고농장 제품 포장 디자인

 

사업단의 지원사업에 참여해 표고버섯 포장재 디자인 및 홍보물을 개발한 ‘청자골강진 표고농장’은 버섯을 재배하고 있다. 귀농 부부의 손에서 자라 자연 그대로의 맛과 향을 간직한 청자골강진 표고농장의 버섯은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며 끊임없는 재배기술 향상 노력과 가공 노하우 개발로 많은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청정지역 강진군에서 무농약으로 생산한 건강식품 이미지를 버섯과 결합하기 위해 농장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버섯 이미지를 활용하고, 고품질, 신선함, 안정성을 부각시켰으며, 용량과 포장재 재질도 다양화했다.

 

송승언 다산정약용융복합콘텐츠명품화사업단장은 “식품 소비 트렌드 변화로 안전한 농식품 소비에 대한 욕구가 크게 늘 전망”이라며 “강진군에서 생산·유통되는 농식품에 대한 디자인·홍보물 개발 사업을 기초로 초록믿음직거래지원센터의 택배 지원 사업, 각종 체험프로그램 및 팸투어를 활용한 문화감성마케팅, 대도시 소비자 직거래장터, 대형 마트 및 백화점 입점과 같은 다각도의 유통망 확보를 위한 노력 등과 연계해 농가소득 창출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청자골강진 표고농장’에서 생산하는 버섯은 맛과 향이 좋은 버섯으로, 면역력을 높여주는 베타글루칸, 렌티난이라는 암세포 증식을 저해시키는 성분,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낮춰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는 에리타데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생표고뿐만 아니라 건표고와 표고버섯가루, 표고버섯차 등을 생산해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강천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윤장현
  2. 강진원
  3. 신우철
  4. 구충곤
  5. 이용부
  6. 최형식
  7. 이동진
  8. 이낙연
  9. 김준성
  10. 장헌서
  11. 임우진
  12. 박주선
  13. 손금주
  14. 유성엽
  15. 송광운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