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정치

정세균 의장 "한-베트남 양국간 선순환적 경제협력 기대"

기사입력 2017-11-22 오후 7:48:17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김현중 기자] 정세균 국회의장은 22일(수) 오전 10시 국회접견실에서 쯔엉 화 빙 베트남 수석부총리를 만나 양국간 경제협력 강화 및 교류확대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정 의장은 먼저 "이달 초 태풍으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은 베트남 국민들에게 다시 한 번 위로와 애도를 표한다”면서 "조속히 피해가 복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 의장은 이어 지난 11월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축하한 뒤 "아세안 출범 50주년과 한-베트남 수교 25주년을 맞아 전략적 협력동반자 관계를 더욱 강화할 필요가 있다”면서 "특히 한-베트남 양국간 선순환적 경제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쯔엉 화 빙 수석부총리는 "공동이익과 평화발전을 위한 양국의 지난 25년간 성과를 강조한 뒤, 올해 4월 정 의장의 베트남 방문을 계기로 양국 의회간 상호협력 및 교류가 보다 강화되었다"면서 "향후 베트남의 스마트도시 건설 및 인프라사업 등 경제, 교역, 투자 분야에서 한국 기업의 투자와 기술협력 확대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정 의장은 "한국 금융기관들의 베트남 진출을 위해 베트남 정부와 의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한다”면서 "한국은 SOC, 에너지, 방위산업 분야에서 높은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양국간 협력확대는 베트남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한 뒤, 의회간 교류 및 실질적 협력강화를 위한 우리 국회의 적극적인 노력을 약속했다.

 

한편, 한.베트남 수교 25주년을 기념해 한국국제교류재단(KF)의 초청으로 19일부터 23일까지 한국을 방문하고 있는 쯔엉 화 빙 수석부총리는 5명의 베트남 부총리 중 행정.사법개혁.반부패.법치.치안.범죄예방 등의 분야를 관장하고 있으며, 2015년 8월 최고인민법원장 재직 시절 한국을 방문한 바 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김현중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윤장현
  2. 강진원
  3. 신우철
  4. 구충곤
  5. 이용부
  6. 최형식
  7. 이동진
  8. 이낙연
  9. 김준성
  10. 장헌서
  11. 임우진
  12. 박주선
  13. 손금주
  14. 유성엽
  15. 송광운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