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강진]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천사들의 나눔방”오픈

기사입력 2017-11-12 오후 7:20:2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강천수 기자] 강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0일 강진아트홀 1층에서 ‘천사들의 나눔방’을 오픈 행사를 진행했다.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사업‘천사들의 나눔방’은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웃과 나누고 싶은 농산물, 식재료, 과일, 생활용품, 장난감, 의류 등을 나눔방에 넣어 두고, 나눔을 받고 싶은 주민은 나눔방에서 필요한 물품을 자유롭게 가져간다.

 

천사들의 나눔방에는 나눔냉장고와 쌀뒤주, 의류, 생활용품이 비치돼 있으며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알려주는 ‘이웃애 발견함’과 집안에 잠자고 있는 쿠폰을 모으는 ‘사랑모아 쿠폰함’등이 있어 저소득 아동, 청소년, 조손가정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쓰인다.

 

나눔냉장고 사업은 전국 여러 지자체에서 추진하고 있지만 냉장고 식품뿐만 아니라 의류, 장난감, 생활용품까지 나누는 나눔방은 강진읍에서 ‘전국 최초’로 운영하는 것이다.

 

이날 오픈식에는 임채용 강진읍장과 강진읍 각 기관·단체장, 사랑의 한보세기, 112나눔쿠폰, 멋진나를 찾아서, 행복한 생일상 등의 사랑나눔가게 대표 29명, 강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주민 등 총 7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천사들의 나눔방 오픈식과 더불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사랑나눔 가게 현판 전달 행사까지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한편, 이날 사랑나눔 가게 현판을 전달받은 업체는 돌담한정식, 부강식당, 시골집, 다현식당, 동해회관, 남문식당, 한식뷔페, 이바돔감자탕, 옥이생선구이, 한국관, 금광산, 강남회관, 다강한정식, 예향한정식, 피자보노, 임실49피자, 난타5000, BHC, 페리카나, 맘스터치, 신전떡볶이, 김가네, 안흥찐방만두, 태화루, 초이미용실, 하이스튜디어, 뜨레주르, 떡떡쿵덕쿵, 청자마트이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강천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윤장현
  2. 강진원
  3. 신우철
  4. 구충곤
  5. 최형식
  6. 이낙연
  7. 이용부
  8. 임우진
  9. 이동진
  10. 송광운
  11. 장헌서
  12. 박주선
  13. 문재인
  14. 김준성
  15. 손금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