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광주시 공직자 참여 ‘디딤 씨앗통장’ 후원금 1000만원 모아

기사입력 2017-10-07 오후 10:00:58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 광주광역시가 5개 자치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공동으로 지난 9월 15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 ‘디딤 씨앗통장’ 사업 활성화 캠페인이 성료됐다.

 

광주시는 ‘디딤 씨앗통장’ 가입 대상인데도 저금을 하기 어려운 형편에 놓인 저소득 아동을 지원하고자 최근 시 본청 소속 공직자와 공사.공단, 공공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캠페인을 통해 총 1000만원의 후원금이 자발적으로 모였으며, 이 후원금은 어려운 처지에 놓인 1000여 명의 아동의 적립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후원금에는 광주시가 지난해 보건복지부로부터 아동정책시행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면서 받은 포상금 500만원도 포함됐다.

 

황인숙 시 여성청소년정책관은 “미래 성장 동력인 아동들이 정신적, 경제적 기반을 마련하도록 민관이 힘을 모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뜻깊다”며 “저소득가정 아동이 최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가입 대상 확대, 후원 발굴 등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저소득가정 아동이 만 18세 이후 사회에 진출할 때 학자금.기술자격취득.취업.창업 등에 소요되는 초기비용을 마련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디딤 씨앗통장’ 사업을 벌이고 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윤장현
  2. 강진원
  3. 신우철
  4. 구충곤
  5. 최형식
  6. 이용부
  7. 이동진
  8. 김준성
  9. 이낙연
  10. 장헌서
  11. 임우진
  12. 송광운
  13. 박주선
  14. 손금주
  15.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