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사회

광주시 해외시장개척단, 동남아지역 수출확대 '청신호'

- 광주 업체들, 동남아서 1419만불 수출 MOU

기사입력 2017-09-24 오후 8:06:54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 지난 16부터 23일까지 진행된 광주광역시의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해외시장개척단 활동에서 15건, 1419만 달러의 수출 MOU를 체결하는 성과와 함께 현지 업체와 177건, 4089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을 벌여 향후 동남아지역 수출 확대에 청신호를 켰다.

 

이번 동남아 해외시장개척단에는 (주)에스엠뿌레, (주)나눔테크, ㈜하경네이처웰, (주)아이멧, (주)라피네제이, (주)에이엠특장, (주)더하이, (주)푸르마, (주)인성기계, (주)빅토리아뷰티, (주)그루아이 등 11개사가 참여했다.

 

 

광주지역 우수상품에 대한 현지 바이어의 반응은 뜨거웠다.
  
우선 (주)나눔테크는 인도네시아 의료기기 제조사 PT.BINA EQUIPMENT와 1000만불 MOU 계약을 체결했고, (주)에이엠 특장은 인도네시아 PT. MEGA TRUKINDO UTAMA사와 현지에서 10만2000달러 수출계약을 했으며. 특히 우리지역 제품의 우수성에 깊은 관심을 보여 향후 연 120만달러 수출이 예상된다.

 

기능성 화장품 등을 생산하는 (주)빅토리아 뷰티는 말레이시아 Click Event Sdn. Bhd사와 30만불 수출 MOU계약 체결 및 베트남 Young & Beauty사와 51만불 수출 MOU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조만간 21만불 수출 계약이 예상된다.

 

하경네이처웰은 인도네시아 Triple Tha Enterprise사와 대표상품 샴푸, 폼클렌저, 바디워시에 대한 35만달러 수출MOU를 체결함으로써 향후 홈쇼핑을 통한 판매망을 논의하는 등 성과를 거뒀고, 말레이시아 CHRISZEN MALAYSIA SDN BHD사와 폼클렌저 품목에 대해서 45만불 수출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헬스케어 및 의료기기 제조업체 (주)푸르마는 인도네시아 비타민하우스와 80만달러 수출 MOU 및 베트남 GILOS와 90만달러 수출 MOU를 체결해 새로운 판로를 개척했으며, (주)아이멧은 현지 프리미엄 시장을 겨낭한 제품 공급을 요청받아 말레이시아 SRK Sdn Bhd와 헤어토닉 샴푸 12만6000불 수출 MOU 체결 및 베트남 Daewoong SQT와 보호필름 40만불 수출 MOU를 체결했다.

 

유기농 아기과자를 생산하는 (주)더하이는 말레이시아 Health Paradise SDN.BHD사와 3만달러 MOU계약을 체결했다.

 

한편, 광주시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오는 10월과 11월 아시아, 유럽 지역을 대상으로 시장개척단을 운영할 계획이며 우량 바이어를 발굴하고 실질적인 수출 오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윤장현
  2. 신우철
  3. 강진원
  4. 구충곤
  5. 최형식
  6. 이낙연
  7. 손금주
  8. 이용부
  9. 장헌서
  10. 이동진
  11. 이개호
  12. 최경환
  13. 박주선
  14. 유성엽
  15. 김준성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