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문화

한국마사회, 23일 '2017 말 문화축제' 개막

기사입력 2017-09-22 오후 12:50:03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박은정 기자]  연인과 가족과 함께 다채로운 행사와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국내 최대의 말 문화축제 '2017 말 문화축제'가 오는 23일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과천 소재)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한국마사회(회장 이양호)는 농림축산식품부 후원으로 말산업 활성화와 승마 대중화를 위한 '2017 말 문화축제 Let's Run! Horse Carnival'을 23일부터 24일, 26일 총 3일간 경기도 과천 렛츠런파크 86승마경기장에서 개최한다.

 

올해 말 문화축제는 인류의 가장 오랜 친구 중 하나인 말(馬)과의 교감을 통해 승마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대규모 말 문화축제로, 승마대회, 말 공연, 말 운동회, 어린이 승마체험 등 연인들 데이트 코스는 물론 아이들과 주말나들이를 즐기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2017 말 문화축제 Let's Run! Horse Carnival'에서는 '제46회 렛츠런파크 승마대회'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첫날인 23일(토)에는 화려한 마장마술 경기와 깜찍하고 귀여운 유소년 코스프레 마장마술, 유소년 포니 릴레이, 이벤트 경기가, 24일(일)에는 YH(Young Horse) 국내 승용마 승마경기와 손에 땀을 쥐는 유소년 장애물 단체전, 유소년 코스프레 장애물 승마경기, 이벤트 경기가 펼쳐져 치열한 승부를 겨룬다. 마지막날인 26일(화)에는 국내 최정상급 선수가 참여하는 마장마술, 장애물 단체전 등 고난도 승마경기가 치뤄진다.

 

 

이번 승마대회는 일반관객의 호응을 얻고자 재미있는 승마해설과 승마경기 안내책자를 배부하여 관객의 이해를 돕는다. 또한 경기 중간에 'Minds Together'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말 공연'(Horse Show)은 말(馬)과 사람이 하나되어 관람객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재미와 웃음을 선사하는 특별한 공연이다.

 

승마대회 3일간 말 공연은 대회 중간에 하루 2회 진행되며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하는 체험 프로그램도 인기를 끌 전망이다.

 

한편, 박찬욱 한국마사회 승마진흥원장은 "올해 말문화축제는 승마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승마대회, 말 쇼, 말 운동회, 어린이 승마체험 등 여느때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면서 "승마 동호인은 물론 사랑하는 아이들과 연인들이 많이 참여해 넓은 마사회 렛츠런파크를 거닐며 청명한 가을 정취를 즐기고, 승마도 체험하고 말과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은정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 2017-09-23 오후 12:32:04
    행사 진행 밥을 준대1시에 ㅎㅎ 장난치내 자기들은 밥 먹고 가지고노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윤장현
  2. 강진원
  3. 신우철
  4. 구충곤
  5. 최형식
  6. 이동진
  7. 김준성
  8. 이낙연
  9. 임우진
  10. 이용부
  11. 장헌서
  12. 송광운
  13. 박주선
  14. 손금주
  15. 문재인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