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 칼럼/사설

[기고]여름철 식중독 예방법에 대해 쉽게 배워보자

기사입력 2017-08-09 오후 12:07:1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글:화순소방서 김미선 소방교]8일 전남 화순에 있는 A식육식당에서 공급한 돼지고기를 먹고 14명이 집단으로 장관감염증에 걸렸다.

 

일반적으로 구토,설사를 하면 탈수를 예방하기 위해 매일 300CC정도의 음료수나 맑은 과일 주스를 천천히 마시는게 좋다. 음식은 조금씩 자주 먹고 섬유소가 적은 부드러운 음식을 먹는다. 소화기에 자극을 주는 음식은 피한다.

 

덥고 습한 날씨가 되면 균이 번식하기 쉽고 음식이 상하기 쉬워 식중독 발생이 높아져 여름철에 식중독 걸렸다는 뉴스를 종종 접한다, 그렇다면 여름철 식중독 예방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여름철 식중독을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첫 번째로 제일 중요하고 쉬운 방법은 손 씻기이다. 화장실 다녀온 후, 음식을 조리하거나 먹기 전 비누를 이용하여 손을 깨끗이 씻어야한다.

 

두 번째로는 음식 냉장 보관이다. 식중독균은 실온에서 빠르게 증식하는 특징이 있으므로 음식을 보관할때는 냉장 및 냉동보관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 번째로는 덜 익은 생선이나 날 음식을 피하는 것이다.  만약 섭취를 해야할 경우에는 충분히 씻어준 다음 가열해서 먹어야한다.


마지막으로 음식조리할 때 채소, 어패류, 고기 등 식재료마다 칼과 도마를 구분하는 것이 좋으며 사용 후에는 깨끗이 씻은 후 충분히 건조하는 것이 좋다.

 

식중독 예방법이 거창하거나 어려운게 절대 아니다.  기본적인 손씻기 및 청결로 건강한 여름을 보내자

편집인 박종하 (ikbc88@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윤장현
  2. 강진원
  3. 신우철
  4. 구충곤
  5. 최형식
  6. 이동진
  7. 이낙연
  8. 이용부
  9. 문재인
  10. 조복연
  11. 김성
  12. 임우진
  13. 손금주
  14. 이낙연
  15. 송광운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