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지방자치뉴스

신우철 군수, 수산물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 재확인..해외시장 개척 박차

기사입력 2017-05-18 오전 10:52:19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중앙통신뉴스=김광배 기자  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이 해외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완도군은 지난 7일 막을 내린 2017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에서 5,230만 달러(586억 원)의 해외수출 실적을 올리며 완도산 수산물의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을 재확인했다.

 

▲ 신우철 완도군수가 미국 LA에 있는 한남체인에서 완도 특산품 홍보를 하고 있다.

 

군은 박람회를 계기로 오는 6월부터 미국, 캐나다, 홍콩 등에 해외시장 개척단을 파견해 해외시장을 개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외시장 개척단은 현지에서 대한민국 청정바다 수도 완도 SEA FOOD 대전을 개최하고, 현지 언론을 활용한 홍보를 통해 완도 특산품 수출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오는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미국 LA에서 열리는 한인축제에도 참가해 완도군 특산품 홍보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해조류박람회를 통해 완도의 우수한 수산물이 세계에 알려져 인지도가 높아졌다”며 “해외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해 세계 수산물 시장을 석권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신 군수는 지난해 미국, 중국 등을 직접 방문해 현지 시장을 조사하고, 뛰어난 브리핑 능력으로 현지인들에게 큰 감동을 이끌어 내며 수출시장의 물꼬는 트는데 큰 역할을 했다.

 

이에 완도군은 지난해 중국 위해시에 있는 한․중국 보세교역센터에 개장한 특산품 판매장과 미국 LA SHO International, 한남체인, 리틀도쿄마켓플레이스 등을 통해 전복, 김, 해조국수, 전복장조림 등 912억 원 어치를 수출하는 성과를 올렸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김광배 기자 (ikbc88@han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윤장현
  2. 강진원
  3. 신우철
  4. 구충곤
  5. 이용부
  6. 최형식
  7. 이낙연
  8. 박주선
  9. 이동진
  10. 김준성
  11. 장헌서
  12. 송광운
  13. 임우진
  14. 안철수
  15. 최경환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