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정치

광주정신계승특별위, 문재인 후보 지지 선언..“제3기 민주정부 수립 나서야”

기사입력 2017-04-25 오후 6:34:41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광주지역 70.80년대 민주화운동 주도세력을 중심으로 구성된 ‘광주정신계승 특별위원회’가 25일(화) 오후 발족식을 갖고 문재인 후보를 지지 선언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부겸 공동선대위원장, 오영식 조직본부장, 강기정 총괄부본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광주정신 특별위원회에는 이상걸, 조성철, 김윤기, 김재형, 이성길, 임중모 등이 공동위원장으로 참여하고 있다. 

 

광주정신계승 특별위원회는 지지선언문을 통해 “촛불의 염원을 받들고 광주정신을 계승하여 제3기 민주정부 수립에 나서야 한다”며 “국민들이 바라는 적폐청산의 물꼬를 만들기 위해 70.80년대 민주화운동 세대가 이 자리에 섰다”고 말했다.

 

이들은 “5.18민주화운동 정신의 헌법 전문 수록을 통해 광주정신의 헌법적 의미와 가치를 규범화 하고 여전히 해결되지 못하고 있는 책임자 처벌과 진상 규명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장하며 “새로운 대한민국은 광주정신을 헌법으로 계승하는 나라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대선은 실질적인 정권교체를 통해 제3기 민주정부를 수립하는 길과 사이비 정권교체로 신보수연합의 정부를 수립하는 두 개의 대선구도로 짜여 있다”면서 “확실한 정권교체는 개혁적 정치세력이 집권할 때 이루어진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정신계승 특별위원회’는 문재인 후보에게 민주.인권.평화 콤플렉스 조성을 바탕으로 광주가 세계적인 인권도시로 거듭나고 한국민주주의 전당 및 인권평화센터 건립을 통해 광주가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역사의 산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주문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종하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윤장현
  2. 강진원
  3. 신우철
  4. 구충곤
  5. 이낙연
  6. 이용부
  7. 문재인
  8. 유성엽
  9. 장헌서
  10. 최형식
  11. 김준성
  12. 이동진
  13. 임우진
  14. 박주선
  15. 송광운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