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 연예

음원강자 아이유의 ‘밤편지’ 소리바다 주간차트 1위

기사입력 2017-04-04 오후 8:57:12 입력
페이스북 트위터


 

온라인 음원 포털 소리바다(공동대표 손지현, 김재학)는 아이유의 ‘밤편지’가 3월 5주차 (3월 27일 ~ 4월 2일)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 곡은 아이유가 직접 쓴 가사 말에 서정적인 기타 선율이 잘 어우러져있는 완성도 높은 아이유표 발라드로 대중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4월 7일에 두 번째 선 공개곡과 21일에 나올 정규앨범 공개를 앞두고 있어 향후 차트상위권에서 여러 수록 곡들을 줄 세우며 강력한 음원파워를 과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1년 8개월만에 컴백한 걸스데이의 ‘I’ll be yours(아일비 유얼스)’가 2위에 올라와있다. 다섯 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곡인 이 곡은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리드미컬한 비트가 돋보이는 곡으로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눈길을 끌고 있다.

 

믿듣맘무라는 수식어를 갖고 있는 마마무의 ‘Double Trouble Couple(더블 트러블 커플)’이 6위에 올라와 있다. 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의 OST곡으로 감각적인 재즈풍에 파워풀한 마마무의 보컬이 돋보여 차트상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레드벨벳(Red Velvet)의 ‘Would U(우드 유)’ 18위에 랭크되어 있다. 디지털 음원 공개채널 SM 스테이션을 통해 발매된 이 곡은 레드벨벳의 매력이 돋보이는 달콤한 팝곡으로 팬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마크툽(MAKTUB)과 구윤회가 함께 부른 ‘Marry Me(메리 미)’가 20위에 랭크되어 있다. 약 3년전에 발매된 이 곡은 SNS상에서 청혼가로 주목 받기 시작하면서 여러 대중들에게 노출되었고 이례적인 역주행 파워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소리바다 관계자는 “쟁쟁한 아이돌 그룹들의 컴백 소식과 더불어 강력한 음원 강자 아이유의 정규앨범에 대한 기대감이 차트에도 반영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Copyright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광주.전남.부산.대전.세종.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박은정 기자 (ikbc88@hanamail.net)

최근기사

네티즌 의견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팸방지코드  )
의견
쓰기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1. 이용섭
  2. 이승옥
  3. 구충곤
  4. 신우철
  5. 김철우
  6. 최형식
  7. 명현관
  8. 김영록
  9. 이동진
  10. 이낙연
  11. 정종순
  12. 김준성
  13. 전동평
  14. 임택
  15. 서대석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기사인물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